[한국강사신문 김민철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이 김중진 연구위원은 “지난 10년 동안 무엇보다 모바일기기 등 디지털기기와 소프트웨어(앱) 등의 확산과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기술이 직업의 생성과 쇠퇴, 기존 직업의 직무변화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는 모든 분야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될 확률이 높다"면서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서는 기술 습득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취지로 휴먼교육센터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디지털 기술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적용·활용할수 있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및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교육과정을 국비지원 100% 무료 교육으로 진행한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이란 국가전략산업 중 인력 부족 및 산업직종 인력 수요 증가에 따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실시하는 직업능력 개발 훈련 제도로 프로그래밍컴퓨터학원 휴먼교육센터에서 운영중인 과정은 △파이썬, 자바 기반 AI활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응용 및 개발자과정, △자바(Java) 기반 웹 개발자 프로그래밍과정(정보처리산업기사과정평가형), △자바(JAVA),스프링(Spring)기반 스마트웹&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 등이다. 특히, 자바는 다른 프로그램과 호환성이 높고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기에 최적화된 언어로 세계에서 많이 사용하는 언어다. 기초부터 시작해 프론트앤트개발, 백엔드 개발까지 배우게 된다.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교육은 IT 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디지털 실무 기술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국내 유명 IT 디지털 선도기업이 훈련과정 설계하고 주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IT 기업에 필요한 실무 교육부터 현장 실무 수업과 취업연계까지 주도하는 교육으로 △ AI데이터플랫폼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전문가 과정을 휴먼교육센터IT컴퓨터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빅데이터 설계하고, 수집, 저장, 처리, 분석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다. 플랫폼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방법을 배운다.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학습하여 머신러닝에적용 및 응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IT국비지원 휴먼교육센터에서 운영중인 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및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하는 동안 훈련장려금이 지원된다. 또한, 훈련생들이 수료 후 취업에 원스톱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연계서비스(맞춤식 취업컨설팅, 포트폴리오 지원, 개발자 회사 현장실습 등)를 제공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기관인 IT국비지원컴퓨터학원 휴먼교육센터에서는 요구하는 직무 능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으로 운영된다. 현장실무를 겸하고 강의 경력이 많은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등 분야별 교강사와 함께 프로그래밍 전문 지식과 기술에 대한 실력을 키운다.
직업전문학교, 능력개발원, 교육원에서는 운영하지 않는 개발자 회사를 설립해 자바, 파이썬, 빅데이터, AI(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과정을 수료하면 훈련생 전원 취업을 목표로 자체 개발자 회사를 설립하여 외주 작업을 직접해보고 수료후 포트폴리오를 더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학원이 위치한 천안, 수원, 서울(영등포) 및 인근 지역주민(서울(마포구, 구로구, 금천구, 강서구, 은평구) 부천, 인천, 광명, 시흥, 평택, 안산, 얀양, 고양, 김포, 아산)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IT국비지원 휴먼교육센터에서 운영중인 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